이 신인 보이 그룹, 미디어 플레이 의혹 속 차트 1위, FIFTY FIFTY 비교를 끌어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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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 K팝 세계에서, 바이럴 성공을 거두는 것은 아티스트의 경력을 성공으로 이끌거나 망칠 수 있습니다.
최근 신인 보이그룹 82MAJOR는 그들의 소속사인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가 그들의 명성을 조작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82MAJOR
(사진 : 인스타그램)
 
이 논란은 82MAJOR가 히트곡 "Choke"로 미국 라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주장하는 온라인 바이럴 게시물에서 비롯됐습니다.
2만 4천 건 이상의 조회수로 큰 주목을 받은 이 게시물에서는 이 그룹을 1위로 평가한 Digital Radio Tracker 차트를 강조해서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면밀히 살펴보면 몇 가지 불일치 사항이 드러났습니다. Digital Radio Tracker는 "Choke"가 실제로 1위를 차지했지만, 암시된 대로 주류 미국 라디오 차트가 아닌 독립 라디오 방송국을 모니터링하는 차트에 올랐다고 명확히 밝혔습니다.

차트
(사진 : 인스티즈)
이러한 구별로 인해 많은 네티즌들은 그레이트 엠 엔터테인먼트가 FIFTY FIFTY의 이전 성공을 촉매로 사용하여 그룹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야기를 조작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히트곡 '큐피드'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걸그룹 피프티피프티는 성공에도 불구하고 논란에 직면한 적이 있다.
규모가 더 작은 회사 산하의 이 그룹은 폭넓은 주목을 끌었지만, 그 자체로도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레이트 엠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혐의는 "가짜 바이러스성" 또는 "미디어 플레이" 전략을 시사합니다. 즉,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과장된 주장을 통해 자연스러운 인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전략은 경쟁이 치열한 K팝 세계에서는 흔히 있는 일이지만, 업계의 투명성과 진실성에 대한 윤리적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82MAJOR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새로운 청취자를 확보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 게시물로 인한 노출은 그렇지 않았다면 그들을 발견하지 못했을 청중에게 그룹을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노출이 지속 가능한 팬 지원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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