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 박주현|朴柱炫|Park Ju-hyun

배우 - 박주현|朴柱炫|Park Ju-hyun

출생
1994년 10월 5일 (29세)
부산광역시 사하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6cm, 48kg, B형, 235mm
가족
부모님, 남동생 박형진(1996년생), 박준하(1998년생)
반려견 복떵이
학력
금명여자고등학교 (4회 /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
데뷔
2019년 tvN 드라마 《드라마 스테이지 - 아내의 침대》
종교
불교
MBTI
ENFP
별명
독불장군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어릴 적부터 예체능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특히 음악에 더 관심이 많았고 고등학교 때는 밴드부 보컬이었다고 한다. 노래를 감성적으로 부르려면 연기를 배워보라는 주변의 조언을 듣고 연기학원 취미반에 등록하게 됐고 그 뒤 뮤지컬 캣츠를 보고 연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면서 연기자가 될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으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 역할을 맡기 위해 무려 3달에 걸쳐서 오디션을 봤다고 한다.

그 해 하반기 KBS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에서 주인공 공선지 역을 맡게 되면서 지상파 드라마에도 진출하게 되었다.

2021년 tvN 수목 드라마 마우스에서 오봉이 역으로 출연하였다.


중학교 3학년 때 롯데월드에 놀러 갔다가 장기자랑 비슷한 공개 오디션에 참가했고 그 후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락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연습생이 되려면 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고 서울에서 트레이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기숙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결국 포기하였다고 한다.


2024년 6월 8일 롯데 자이언츠 시구예정이었으나 우천취소로 다음날(9일)시구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