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 유튜버 , 싱어송라이터 - 유소나, Usona

 

 아프리카TV , 유튜버 , 싱어송라이터 - 유소나, Usona

출생
1990년 4월 15일 (34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3cm, 45kg, 230mm, A형
팬네임
유팬, 곤듀단
첫 방송일
2014년 9월 2일
소속사
트레져헌터

 

 

2015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유튜버 및 싱어송라이터이다. 본인의 사비로 소공단을 운영하며 꾸준히 기부와 봉사를 하고 있다. 2023년 9월 20일부터 뮤지컬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전부터 많은 대학에서 와달라고 했지만 거절하였다. 스타는 LoL보다도 시간을 많이 갈아넣어야 성과가 있는 게임인데, 본인 방송의 스타일상 스타를 하느라 시간을 갈아넣기는 어렵기 때문.


그러나 점점 커지는 스타대학판에 본인도 흥미도 있는 중에, 2022년 6월 12일 이경민의 부탁이 있었지만 츠나대의 이사장이 불발되었다. 이후로도 바스포드에서도 요청이 왔지만 불발되었다.

그러다가 2022년 7월 3일 남순이 찾아와서 NSU의 구단주가 되어달라고 하고 이야기한 뒤 결국 NSU의 구단주가 되었다. 남순의 NSU 운영에 대한 진심에 승낙하게 되었다고 한다.


일명 청담캠퍼스 사태 이후 그다지 문제가 없는데다가 NSU에서 많이 신경쓰고 있고, 교수진들 ASL 경기에도 현장 직관으로 응원도 열심히 가고 굿즈도 신경쓰는 등 시청자들이 유소나를 '구단이'로 부르며 좋게 봐주는 중이다.

첫 데뷔작부터 주연을 맡은 창작 뮤지컬 '왓 이프'(WHAT IF) 2차 프로덕션이 2023년 9월 20일 첫 공연을 시작했다. 개인 방송 중 데뷔 일화를 밝혔는데, 뮤지컬 주연 제안이 왔지만, 개인 방송과 팬들에 대한 고민 탓에 시일이 흘러 짧은 연습 기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짧은 연습 기간에 많은 연습을 해야 하는 상황에 링겔까지 맞으며 새벽까지 연습을 이어갔다. 직접 연습하면서 느낀 점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고 하며 대본 암기만 하는 것이 아닌 조명의 위치, 춤의 동선, 가구의 배치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매우 많았다고 한다. 인터뷰 1" "제가 늘 꿈꿔온 배우라는 꿈에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면서 “비록 뮤지컬 첫 도전이라 많이 부족하지만, 배우 유소나로 앞으로 열심히 활동할 테니 많이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인스타그램 아이콘보그 코리아의 패션 월간지 11월호에 인터뷰가 실렸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원하던 사람이 될 수는 있지만 어떻게 이뤄갈지는 당신 몫이다.’라는 극 중 고주명의 대사처럼, 배우 유소나는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자신만의 길을 차근차근 개척하고 있고 “무대에 서는 일은 매번 가슴이 뛰고 즐겁다”고 소감도 밝혔다.


공연을 보기 위해 전날에 지방에서 출발하는 팬도 있었으며 팬들을 위해 매번 공연이 끝나면 모든 팬들에게 팬서비스를 해줬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밝은 얼굴과 예쁜 미소로 팬들을 대해 주며 같이 셀카를 찍고 선착순으로 직접 준비한 인생네컷 을 선물해 줬다.

023년 11월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었고 내주 28일 9천여명에게 9억여 원을 지원하는'경기 비발디 나눔사업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인 사랑의 김장나눔을 참여했다. 또한, 2023년 12월 1일 수원컨벤션센터 광장에서 희망2024나눔캠페인(사랑의 온도탑) 출범식이 열렸다.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된 뮤지컬 배우 유소나도 나눔문화 확산 및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모금 활동에 동참하게 됐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이후 내달 14일 신분당선 운영사인 네오트랜스와 함께 신분당선 주변지역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방한키트 전달식을 시행했다.이후 28일 여주시 가남읍에서 열린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봉사' 취약계층에 1500개의 연탄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


2024년 2월 1일 사랑의 온도탑 모금실적 396억을 달성하며 달성률 123.2%를 기록 하고 희망2024나눔캠페인 종료에 따른 폐막식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