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출신 방송인 - 서정희 | 徐貞姬 | Seo Jeong Hee

출생
1962년 12월 14일 (61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본관
이천 서씨 (利川 徐氏)
가족
어머니 장복숙, 언니, 남동생, 여동생
딸 서동주, 아들 서종우[4]
前 배우자 서세원(이혼)
종교
개신교
학력
동명여자고등학교 (중퇴)
숭실사이버대학교 (음악학과 피아노 전공 / 재학)
정당
자유통일당
소속사
조엔터테인먼트

 

4남매(1남 3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이 좀 불우한 편인데, 5살 때 아버지가 사망해서 홀어머니 아래에서 컸지만, 주로 외할머니가 돌봤다고 한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 CF 모델로 뽑히며 연예인 생활을 시작했는데, 1982년 서세원과 결혼하며 은퇴했다. 당시 서세원은 26세, 서정희는 20세였다. 서정희가 쓴 자서전에서는 "어린 나이에 CF 모델로 데뷔했던 자신과 인기 개그맨인 서세원이 같은 CF를 찍은 게 부부의 인연이 되었다"라고 서술하였다. 이후 책도 냈고, 인테리어 사업도 하였고, 가끔 서세원과 함께 방송에 나와 잉꼬부부의 모습도 보여주었다.

 


또한, 서정희는 방송은 은퇴했으나 CF 모델로서는 은퇴 후에도 활발히 활동했는데 1980년대 해태제과 전속 모델이었고, 1986년부터 1989년까지 금성사 전속 모델로 활동할 정도로 광고 모델로 평이 좋았다. 당시 광고 담당자의 말로는 "다른 모델들은 3롤을 찍어도 괜찮은 사진을 얻기 힘들었는데, 서정희는 1롤만 찍어도 아무 컷이나 다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포토제닉하고 요정 같은 매력이 있었다."라고 한다. 

 


2014년 5월 10일,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는데, 서정희가 서세원에게 목을 졸리는 등 폭행을 당했다는 것.  결과적으로 잉꼬부부였다는 것은 완벽한 거짓이었다. 결국 2015년 8월 21일, 이러한 가정폭력 등을 사유로 합의 이혼하였다.


2022년 유방암 진단을 받았다. 이후 딸 서동주가 방송에서 밝힌 바로 수술을 받은 뒤 추가 항암 치료를 계속 받고 있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부작용으로 응급실에 갔으며 탈모가 생겨 머리를 완전 밀고 가발을 썼다.


2022년 2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숭실사이버대학교 음악학과 피아노 전공으로 입학했다고 밝혔다. 2012년에 한 TV 프로에 출연했을 때 고등학교 중퇴해서 졸업장도 없다고 밝힌 바 있는데, 숭실사이버대학교에 지원하려면 고졸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후에 검정고시나 그 외의 과정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갖춘 것으로 추정된다.

2023년 12월 9일 방송된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연하의 건축가와 재혼을 전제로 교제 중이라는 사실을 밝히며 열애설을 간접적으로 인정했다. 


2023년, 새출발을 위해 직접 설계한 집 인테리어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