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힘겹게 나아가고 있을 때 참고가 될 만한 명언

I can't change the direction of the wind, but I can adjust my sails to always reach my destination.

- Jimmy Dean -

내가 바람의 방향을 바꿀 수는 없다. 하지만, 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내가 항해하는 방향은 바꿀 수 있다.

Your present circumstances don't determine where you can go; they merely determine where you start.

- Nido Qubein -

당신의 현재 상황이 당신이 갈 수 있는 곳을 결정할 수는 없다. 그 상황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은 단지 당신이 어디서 시작하냐는 것 뿐이다.

The best way out is always through.

- Robert Frost -

어떤 역경을 이겨내는 가장 최고의 방법은 뚫고 나오는 것이다.

My dark days made me strong. Or maybe I already was strong, and they made me prove it.

- Emery Lord -

나의 힘든 삶은 나를 강하게 만들었다. 아니 어쩌면, 내가 원래부터 강했고 그런 힘든 삶으로 인해서 그것을 증명했을 뿐일 수도 있다.

Clouds come floating into my life, no longer to carry rain or usher storm, but to add color to my sunset sky.

- Rabindranath Tagore -

구름이 내 삶으로 들어오고 있지만, 이젠 더 이상 그 구름들이 내 삶에 비를 내리거나 폭풍우를 동반하지 않는다. 이제는 그 구름들이 나의 저녁 노을을 다양한 색깔로 물들이게 해 준다.

Your now is not your forever.

- John Green -

당신의 현재가 영원한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