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 swab85

승우아빠 swab85

본명
Jin Hwa Mok (진 화 목)
한국명
목진화 (睦鎭和)
출생
1985년 5월 25일 (39세)
강원도 강릉시
(現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거주지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1985~2001)
캐나다(2001~)
본관
사천 목씨 (泗川 睦氏)
가족
배우자 김세희(1984년 12월 17일생)
장남 목승우(2016년 2월 24일생)
차남 목우재(2022년 6월 21일생)
학력
강릉초등학교 (졸업)
강릉관동중학교 (졸업)
강릉고등학교 (중퇴)
워털루 대학교 (컴퓨터공학 / 중퇴)
George Brown College (Culinary Management / 전문학사)
세종사이버대학교 (학사)
소속사
쓰리와이코프레이션


대한민국에서 활동중인 한국계 캐나다인 요리사이자 유튜버.

한 때 기발하고 다양한 요리 컨텐츠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여러 방송 출연과 더불어 즉석식품 콜라보 기획 등 각종 사업에 진출하며 차세대 셰프 엔터테이너로 주목받기도 했었다. 그가 운영했던 생애 첫 레스토랑인 키친 마이야르가 2년여만에 조기폐업당한 이후에는 풍부한 식당경영 이론지식을 바탕으로 어려움에 처한 요식업 사장님들의 멘토로 맹활약중이다.
과거 에드워드 권이 총괄로 있는 식음업장의 셰프로서 관리직까지 역임한 바 있다.


2024년 9월 현재 운영중인 채널은 승빠이다.
메인 채널: 요리 영상, 셰프 관련 영상, 요리 예능등을 주로 올린다. 채널 초기에는 요리 레시피 위주의 채널이었으나 현재는 식당경영 멘토활동과 요리 실험 및 티어 메이커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2024년 9월 24일 방송에서 승우아빠 채널은 당분간 영상이 올라올 계획이 없으며 더 이상 요리방송을 할 게 없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영업 중지 상태가 되었다.
현재 운영 중단
일상 채널: 토크, 게스트 초대, 마트 뉴스, 제품 리뷰, 출연한 프로그램 다시 보기 등을 올린다. 일명 보라색 채널. 당초 설립 목적은 속된 말로 "짬통" 처리용 채널이었으나, 조회수가 잘 나오기 시작하면서 그에 따라 채널 운영 기조가 초창기와는 많이 바뀌었고 진짜 짬통 처리는 하술할 이상 채널이 맡게 됐다.
현재 운영 중단
이상 채널: 당초 철원에 촬영하는 컨텐츠를 올리기 위해 만들었던 채널이었다. 하지만 철원을 왔다갔다 하기가 힘들어서 어느 순간 접었고 이후엔 간간히 유튜브 쇼츠 영상을 올렸었지만 이것 역시 2021년 9월 10일 극한의 어니언링 (feat.밴) 이후 영상 업로드가 되고 있지 않았다. 그러다 2022년 3월 중하순에 이상 채널이 구독자 10만을 달성한 것을 계기로 이상 채널 개편을 선언했고 채널 운영을 위해 기존의 편집자 한명이 이상 채널을 담당한다고 한다. 우선, 트위치에서 방송한 영상은 종류(요리, 게임, 야방 등 전부)를 가리지 않고 풀 영상으로 올라갈 예정이며 그 중에는 본인의 판단 실수로 저장하지 않았던 페이커와의 합방 풀 영상도 포함된다고 언급했다.
현재 운영 중단
진화아들: 말 그대로 아들인 승우와 게임을 하거나 같이 놀거나 하는 영상이 올라오는 진정한 의미의 일상 채널. 원래는 승우랑 트위치를 켜놓고 놀아주던 풀영상을 업로드했지만, 2022년 3월 프로필 사진을 바꾸면서 일상채널식으로 편집된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현재 운영 중단
승빠 : 주제를 뭐라고 정의할 수 없는 이런저런 영상들이 올라온다. 기존 운영중이던 채널들은 그간의 여러 구설수로 수많은 싫어요 세례를 받아 알고리즘이 망가졌으므로 새로 개설한 것이며 초창기 일상 채널과 같이 메인 채널에 올라가지 않는 게임 영상, 마트 뉴스 등이 올라온다. 사실상 메인 채널만큼 조회수가 뽑히고 있다.
현재 운영중

어제연식당
여러 운영 문제를 겪는 식당 사장님들의 고민을 듣고 컨설팅하는 코너이다. 식당경영 이론 지식만큼은 빠삭한 승우아빠답게 상권분석부터, 타게팅기법, 인테리어와 객단가설정까지 매우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분석해준다.
한국의 외식업은 개점 후 3년 이내 폐업률이 20%에 달할 정도로 극악의 난이도이므로 차기 주력 콘텐츠로 결정한 듯 하다. 남들 돈 벌게 해 준다는 각종 강사들이 대개 그러하듯, 컨설팅 분야에 내세울만한 경력이나 학력 없이 전형적으로 말만 앞서는 입장이지만, 자영업 대국인 한국에서 “장사 잘 하는 방법 강의”의 수요는 어마어마하므로 요리하는 유튜버에서 식당 창업과 경영 전문가로 포지셔닝을 변경한 것이다.
1티어식당
말 그대로 각 분야의 1티어급 식당을 방문해 리뷰하는 콘텐츠이다. 태국, 싱가포르등 이국적인 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잘 개량한 식당들이 주로 소개되고 있다.
직접 먹어보고 정하는~
시중에 판매중인 냉동/냉장 즉석식품류를 분석하는 콘텐츠로서, 가격,중량,원산지같은 정량적인 비교부터 향과 맛,식감같은 정성적 비교까지 토크를 곁들여 진행한다.
평범한 소비자보다는 높은 식견, 식품 전문가만큼 깊지는 않은 중간쯤의 절묘한 관점으로 소개하여 시청자들의 평이 좋은 편.